진천산수산업단지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W-ink 버스

충북광역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충북광역새일센터)는 직장적응 및 복귀 지원을 위해 지난 21일 진천여성취업지원센터, 제천여성새일센터, 진천산수산업단지가 협업하여 진천의 산수산업단지의 입주 기업과 재직자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제천새일센터의 푸드트럭, 기념품 등의 후원과 더불어 진천산수산업단지 내에 속한 ㈜엠알인프라오토 기업 현장에서 ㈜케미탑, ㈜케미탑상사, 페스웰㈜, ㈜주복철강, ㈜세림, ㈜덕산약품공업 총 7개의 기업에서 350여 명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였습니다.

근로자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시원한 음료와 간식을 먹으며 사기를 증진했고, 산단 내 여러 기업의 상호교류를 통해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감의 장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충북광역새일센터에서 150개의 경품과 룰렛 이벤트를 준비해 음료와 간식뿐만 아니라 선물도 제공하였으며, 한방약초영농(황기, 잡곡, 홍삼정 제품), 본초 다담(수육 티백, 황기차), 토화 공방(도자기), 옻가네(수육 티백), 건강드림 차 숲(인진 쑥, 수육 티백) 등 제천 기업에서 생산한 제품 200여 개를 후원받아 근로자에 지원할 수 있었습니다.

이번 프로그램을 함께한 참여자분들은 만족감을 보였고 참여한 근로자는 “근로자에게 행복한 일터 문화 조성이 중요한 키워드로 급부상하면서 회사로 찾아가서 진행하는 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즐겁고 유익한 시간을 보냈고, 인접한 기업의 근로자와 소통하는 기회가 되었다”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충북광역새일센터에서는 경력단절예방 사업의 일환으로 여성의 경력 안정에 앞장서겠다는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여성들이 기업에서 더 큰 꿈을 꾸고, 여성의 고용유지 및 유연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기업과 근로자가 상생할 수 있는 일터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043-215-9195 (사업운영팀 정주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