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 여가부 장관상 수상

전국새일평가 6년 연속 최고 'A'등급

충북 여성 취업 견인역할 톡톡
여성친화 일촌기업 혜인전기(주)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우수직원 신연숙 취업상담사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

충북여성새로일하기센터(센터장 오경숙)가 여성가족부 장관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세종문화회관에서 여가부 주최로 개최된 '2019년도 경력단절여성 취업지원사업 워크숍'에서 2018년도 사업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충북새일센터는 2008년 개소 이후 10여 년간 여가부, 충북도와 함께 약 3만 2천여명의 여성 취업을 연결해 왔습니다. 특히 경력단절여성의 원활한 사회 복귀 지원사업과 함께 그간 다져온 기업들과의 유대관계를 통해 여성이 일하기 좋은 기업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전국새일평가에 6년 연속 최고등급을 받은데 이어 신연숙 취업상담사는 우수직원 종사자로서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또한 직업훈련 우수사례 공모전에서 ‘K-뷰티의 선두주자, 화장품GMP전문가’의 사례를 엮은 이경화 취업상담사는 최우수상을 수상했습니다.

충북새일센터와 협약을 맺고 여성인력을 적극 채용해 온 여성친화 일촌기업인 혜인전기(주)는 다양한 모성보호제도를 취업규칙에 명문화하고, 정규직과 비정규직 차별없이 동일하게 적용하여, 여성 친화적 고용환경 조성에 노력하는 가족친화 우수기업으로서의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 장관 표창을 받았습니다.

충북 여성취업의 견인역할을 해내고 있다는 자부심으로 취업의 현장에 함께 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